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위대한 쇼맨' 정보 및 리뷰

by 기매용 2024. 6. 19.
반응형

출처 : 영화 위대한 쇼맨 포스터

 

화 정보

제목 위대한 쇼맨(The Greatest Showman)

개봉  2017.12.20.

장르  전기, 드라마, 뮤지컬

감독  마이클 그레이시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출연  휴 잭맨(피니어스 테일러 바넘 ), 미셸 윌리엄스(체리티 바넘 역), 잭 에프론(필립 칼라일 역), 젠데이아(앤 윌러 ), 레베카 페르구손(제니 린드 역), 케알라 세틀(레티 루츠 역), 샘 험프리(찰스 스트랜튼/톰 섬 역), 다니엘 에버리지(리즈의 군주 역), 라두 스피겔(아일랜드 거인/바실리 팔보스) 

제작사  보나 필름 그룹/처닌 엔터테인먼트/TSG 엔터테인먼트/20세기 폭스

배급사  20세기 폭스/20세기 폭스 코리아/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스트리밍  넷플릭스, 디즈니

러닝타임  104분

수상내역  2018 44회 새턴 어워즈(최우수 액션,모험상)
                         75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주제가상)

 

 

출연자 정보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휴 잭맨)
영화 '위대한 쇼맨'의 주인공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은 19세기 미국의 쇼 비즈니스 업계에서 가장 유명한 인물 중 하나입니다. 알면 알수록 모순적인 면을 가지고 있는 인물로 쇼 비즈니스와 광고 홍보계의 선구자로 알려져 있지만 반대로 사기꾼이라는 평가도 있습니다.

체리티 바넘(미셸 윌리엄스)

영화 '위대한 쇼맨'에서 '체리티 바넘'은 주인공인 P.T 바넘의 아내이자, 그의 사업 파트너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영화 속에서 체리티 바넘은 남편의 꿈을 믿고 지지하며, 그의 사업을 함께 이끌어 나가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필립 칼라일(잭 에프론)

영화 '위대한 쇼맨'에서 '필립 칼라일'은 주인공인 P.T 바넘의 사업 파트너이자, 친구로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19세기 쇼 비즈니스의 선구자였던 P.T 바넘의 삶과 그의 가족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이 영화에서, 필립 칼라일은 바넘의 든든한 지지자이자, 날카로운 조언자로서 그의 사업을 함께 이끌어 나가는 인물로 그려집니다.

 

출처 : 영화 위대한 쇼맨 포스터

 

영화 줄거리

영화 '위대한 쇼맨(The Greatest Showman)>'은 2017년 개봉한 미국의 뮤지컬 영화로, 쇼 비즈니스의 창시자인 실존 인물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의 이야기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습니다. 가난한 양복장이의 아들로 태어난 바넘은 어린 시절부터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는 상류사회에 속해있는 채리티를 좋아하지만 둘 사이에는 넘을 수 없는 벽이 있었고, 결국 채리티의 아버지는 딸이 걱정되어 그녀를 기숙학교로 쫓아 보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넘과 채리티는 편지를 주고받으며 서로에 대한 마음을 키워갑니다. 이후 바넘은 쇼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모아 서커스를 선보입니다. 그의 서커스는 대중들에게 큰 인기를 끌게 되고, 바넘은 큰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하지만 그의 성공에는 여러 가지 어려움과 갈등이 따르게 됩니다. 영화 '위대한 쇼맨"은 바넘의 삶과 그가 세운 서커스의 이야기를 화려하게 재현하였으며, 그의 열정과 창의력, 그리고 대중을 사로잡는 능력을 보여주며, 성공과 실패, 사랑과 용기의 진정한 의미를 주제로 삼고 있습니다.

 

 

화 포인트

영화 '위대한 쇼맨'의 가장 큰 관전포인트는 가장 큰 매력 중 하나는 강렬한 음악과 화려한 춤입니다. 벤지 파섹과 저스틴 폴이 작곡한 음악은 영화의 감정과 스토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줍니다. 서커스를 소재로 한 만큼, 무대와 의상 등이 화려하고 볼거리가 많습니다. 가난했던 어린 시절을 극복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P.T 바넘의 성장과 성공을 그린 이야기는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줍니다. 실존 인물의 이야기로 미국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큰 영향을 끼친 실존인물 P.T. 바넘을 소재로 한 영화로, 그의 삶과 그가 세운 회사의 역사를 엿볼 수 있습니다.

 

출처 : 영화 위대한 쇼맨 평점 나무위키

 

평가

영화 '위대한 쇼맨' 평점은 9.30으로172만 명의 관객수는 기록했습니다영화 '위대한 쇼맨'의 국내평론가 평으로는 "그야말로, 쇼쇼쇼!" 정시우(영화 저널리스트), "볼거리와 삶이 유리되지 않는 향연" 박지훈, "동춘서커스에 가라오케를 곁들이면" 박평식, "노래는 빛나건만" 이용철, "평론가보다는 관객이 좋아할 것 같다. 극 중 바넘의 쇼처럼" 임수연 등이 있습니다. 영화 '위대한 쇼맨'의 관람평으로는 "휴잭맨의. 매력이 한껏 돋보인 영화입니다. 다른 출연자들도 너무 멋지고요. 사람은 누구나 소중하며, 현재를 멋지게 사는 게 중요하다는 메시지도 있고요. 좋았습니다" "말 인생 최고의 영화!!!! 너무 좋아서 울컥하고 남들 없었음 ㅠ 기립손뼉 칠 뻔!! 강추!" " 노래 진짜 전다 ㅠㅠㅠ 보는 내내 귀호강! 그리고 배우분들 연기 다 너무 좋아서 올해 마무리 영화로 딱인듯합니다" "시작한 지 얼마 안 되어서부터 꿈을 얘기하는데 듣다 보면 눈물이 난다. 그 꿈이 허황되기 때문일까 쉽게 꿈꿀 수 없는 그 꿈이 아름답기 때문일까. 생각보다 묵직한 음악으로의 시작이라 좋았고 처음 들어보는 잭 에프론의 목소리는 무척 무척 취향이라 놀라웠다" 등 평론가들의 평가는 호불호가 갈리지만 대중들에게는 높은 점수를 받으며,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