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헌트' 정보 및 리뷰

by 기매용 2024. 5. 2.
반응형

출차 : 영화 헌트 포스터

 

화 정보

제목 헌트(HUNT)

개봉  2022.08.10.

장르  액션, 스릴러, 첩보, 드라마, 느와르, 하드보일드, 시대극, 미스터리, 서스펜스, 피카레스크

감독  이정재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  이정재(박평호), 정우성(김정도), 전혜진(방주경 ), 허성태(장철성 역), 고윤정(하라다 히토미 / 조유정 역), 김종수(안병기 ), 정만식(양보성 ), 이성민(조원식 )

배급사  플러스엠

제작사  사나이픽처스/아티스트스튜디오

스트리밍  넷플릭스, 시리즈온, 왓챠, 웨이브

러닝타임  125분 (2시간 5분 15초)

수상내역  2023  제59회 백상예술대상 with 틱톡(영화 예술상·촬영)

               2022  42회 황금촬영상 시상식(편집상)
                          23회 부산영화평론가협회상(기술상)
                          58회 대종상 영화제(조명상)
                          43회 청룡영화상(신인감독상, 편집상, 촬영조명상)
                          42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남우주연상, 여우조연상, 신인감독상, 영평10선)
                          31회 부일영화상(신인 감독상)

 

출연자 정보

박평호 (이정재)
영화 헌트의 주인공 중 한 명인 박평호는 배우 이정재 님이 연기한 가상의 인물로, 대한민국의 안기부 해외팀 차장 역할입니다. 

김정도 (정우성)

영화 헌트의 등장인물 중 한 명인 김정도는 배우 정우성 님이 연기한 가상의 인물로, 대한민국의 안기부 국내팀 차장입니다.

방주경 (전혜진)

영화 헌트의 등장인물 중 한 명인 방주경은 배우 전혜진 님이 연기한 가상의 인물로, 대한민국의 안기부 해외팀 요원이자 박평호를 보좌하는 역할을 합니다.

장철성 (허성태)

영화 헌트의 등장인물 중 한 명인 장철성은 배우 허성태 님이 연기한 가상의 인물로, 대한민국의 안기부 국내팀 요원이자 김정도를 보좌하는 역할을 합니다.

 

출차 : 영화 헌트 포스터

 

영화 줄거리

영화 헌트는 1980년대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안기부 해외팀 차장 박평호(이정재)와 국내팀 차장 김정도(정우성)가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 '동림'을 색출하기 위해 서로를 의심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망명을 신청한 북한 고위 관리를 통해 조직 내 숨어든 스파이의 존재를 알게 된 박평호와 김정도는 서로 다른 정보를 바탕으로 스파이를 추적합니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은 서로를 의심하게 되고, 대립하게 됩니다. 대한민국 1호 암살 작전이라고 불리는 거대한 사건에 직면하면서 벌어지는 첩보전을 다루고 있으며, 두 남자의 갈등과 협력, 배신 등을 통해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를 선사합니다. 영화 헌트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것은 아니며, 일부 사건을 모티브로 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 포인트

영화 헌트는 배우 이정재의 영화감독 데뷔작이자 주인공으로 출연한 영화입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두 배우가 안기부 요원으로 분해 서로를 의심하고 대립하는 연기를 펼치며, 두 배우의 호흡과 연기력을 감상할 수 있죠. 1980년대 대한민국의 역사적 사건들을 배경으로, 그 시대의 사회상과 인물들의 갈등을 그려내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당시의 시대상을 엿볼 수 있습니다. 또한 총기 액션, 폭파 장면 등 다양한 액션 장면이 등장하여 관객들에게 긴장감과 쾌감을 선사하며, 이를 통해 영화의 몰입감을 높일 수 있습니다. 영화 중반부 이후부터는 반전이 등장하여 이야기의 전개가 급변하며, 이를 통해 관객들에게 긴장감과 재미를 선사합니다. 유명 배우들이 카메오로 출연하여 영화의 재미를 더해주고, 예상치 못한 등장으로 관객들에게 놀라움을 선사합니다.

 

 

평가

영화 헌트 평점은 8.45로 첫 연출을 맡은 이정재의 감독 데뷔작임에도 불구하고 꽤나 좋은 작품을 만들어 냈다는 평가가 주를 이룹니다. 영화 헌트국내 평론가의 평으로는 "팽팽한 대립 구도에서 박진감 넘치는 전개까지, 투 톱 액션스릴러의 모범 사례." 이동진, "근거 있는 상상력으로 과감하게 밀어붙인다" 김수영, "첩보보다 액션. 직진 상승의 매력과 편의주의의 함정 사이" 송경원,  "이정재의 실낙원, 잃어버린 봄에 관해" 이용철 등이 있었습니다. 영화 헌트 관람평으로는 "잘 만들었지만 도무지 대사가 안 들림", "배우 이정재의 데뷔 이래 감독으로서 대성공적인 데뷔! 스피디 있는 액션과 긴장감까지 다 잡은 영화!", " 이 영화의 최대 반전은 이정재의 입봉작이라는 거",  "여름 개봉작 중 헌트가 최고다정우성의 연기는 역대급" " 지루할 틈이 없어요 오래간만에 볼만했어요" 등 이정재 배우의 감독 데뷔작에 대한 호평과 주인공들의 연기력에 몰입감을 느꼈다는 평이 주를 이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