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범죄도시 3 정보 및 리뷰

by 기매용 2024. 4. 12.
반응형

출처 : 영화 범죄도시3 포스터

 

화 정보

제목 범죄도시 3(THE ROUNDUP : NO WAY OUT)

개봉  2023.05.31.

장르  액션, 범죄, 스릴러, 누아르, 코미디, 형사

감독  이상용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  마동석(마석도 역), 이준혁(주성철 역), 아오키 무네타카(리키 역), 이범수(장태수 역), 김민재(김만재 역), 이지훈(양종수 역), 김도건(정다윗 역), 류성현(정경식 ), 최동구(황동구 역), 이세호(공태일 역)

배급  ABO엔터테인먼트, 플러스엠

제작사  (주)홍필름, 빅펀치엔터테인먼트, 비에이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시리즈온, 웨이브, 디즈니

러닝타임  105분 (1시간 45분 7초)

수상내역  2023  44회 청룡영화상(최다관객상)
                          56회 시체스영화제(포커스 아시아 관객상)

 

출처 : 영화 범죄도시3 포스터

 

출연자 정보

마석도(마동석)
영화 범죄도시3의 주인공 마석도는 괴물형사로 불리며, 서울금천경찰서 소속입니다. 마약을 유통하는 조직을 일망타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시즌1,2에 이어 마석도의 변함없는 모습을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주성철(이준혁)

영화 범죄도시 3의 주인공 주성철은 직업은 경찰이지만, 야쿠자 이치조구미와 손을 잡고 마약을 밀수하는 부패경찰입니다.
범죄도시 시리즈에서 자신의 부하 두 명과 더불어 최초로 범죄조직원이나 살인마 등 공식 범죄자가 아닌 비리경찰이라는 독특한 포지션으로 등장한 악역이며 최초로 직업이 묘사된 악역입니다.

리키(아오키 무네타카)

영화 범죄도시 3에서 리키는 이치조구미 회장인 이치조가 한국으로 보낸 행동대장입니다. 마약 '하이퍼'를 빼돌린 것을 눈치챈 이치조구미의 회장 이치조가 리키를 한국으로 보내게 되는 역할입니다.

 

 

 

영화 줄거리

영화 범죄도시3 베트남 납치 살해범 검거 후 7년 뒤, 서울 광수대로 발탁된 괴물 형사 마석도가 새로운 팀원들과 함께 살인사건을 조사한다. 조사 중 국내 마약 밀수 사건을 맡게 되면서 한국에서 마약을 유통하는 조직을 알게 되며 수사를 확대하게 되죠. 일망타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마약 유통의 배후에 있는 비리 경찰 주성철과 이치조구미 회장인 이치조가 한국으로 보낸 행동대장 리키를 잡기 위해 사건의 규모는 점점 더 커지고, 마석도와 팀원들이 작전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벌어지는 액션과 스릴을 즐길 수 있으며, 일망타진하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화 포인트

영화 범죄도시3은 범죄도시 1, 2에 이어 임팩트 있으면서도 강렬한 빌런으로 이준혁 배우가 출연합니다. 마동석과의 결투에서도 밀리지 않는 포스와 강함을 나타내기 위해 무려 20KG의 증량을 했습니다. 기존의 악당들처럼 강하지만 더 전략적으로 움직이는 악당 주성철 역의 이준혁 배우의 액션도 전편에 뒤처지지 않을 정도로 강하니 기대하시면 좋습니다. 또한 범죄 도시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개그 요소는 이번에는 더욱 강력한 재미를 가져왔습니다. 범죄자 역을 맡은 배우들과의 캐미도 정말 좋고,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범죄도시 3은 이전 작품들과는 달리 서울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새로운 캐릭터들과 함께 새로운 이야기를 선보입니다. 이전 작품들과 마찬가지로 범죄와 액션의 조화를 느낄 수 있으며, 긴장감과 몰입감이 높습니다.

 

 

평가

영화 범죄도시 3의 평점은 7.68입니다. 흥행 성적은 전편보다 낮은 편이지만, 해외 성적은 대부분 2편보다 높아졌다영화범죄도시 3의 국내 평론가의 평으로는 "‘동아시아 히어로’란 상상력과 내부의 적" 배동미, "주축을 둘로 만드니 모든 게 두 갈래로 나뉜다" 이자연, "주먹은 무겁게 정의는 가볍게" 이우빈 등이 있었습니다. 영화범죄도시 3의 관람평으로는 "초롱이가 제일 강력하다." " 패는 건 각 잡고 더 제대로 패지만 빌런의 매력이 날이 갈수록 줄어드는 게 고민" "영화관에서 범죄도시 3 보는 게 별거인가, 이렇게 모르는 사람들과도 같은 공간에서 깔깔 웃으면서 즐겁게 보면 그걸로 된 거지"등 두전 편에 비해 아쉽다는 평가가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