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 정보 및 리뷰

by 기매용 2024. 3. 31.
반응형

 

화 정보

제목 연애 빠진 로맨스(Nothing Serious)

개봉  2021.11.24.

장르  로맨틱 코미디

감독  정가영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  손석구(박우리 역), 전종서(함자영 역), 공민정(선빈 역), 김슬기(유미 역), 배유람(우성 역), 김재화편집장 역), 임성재(최마초 역), 임선우(연희 역)

배급   CJ ENM MOVIE

제작사   CJ ENM MOVIE, 트웰브져니

스트리밍  티빙, 넷플릭스, 왓챠

러닝타임  95분 (1시간 34분 51초)

수상내역  2022  7회 충무로영화제-감독주간(감독이 감독에게 묻다 특별상)
                          58회 백상예술대상(영화 시나리오상)

 

 

 

출연자 정보

함자영 (전종서)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의 여주인공 자영은 연애에 지칠 대로 지쳐 연애 자체를 아주 피곤하게 생각하는 여성으로, 전 남자친구와의 이별 이후 연애 자체를 포기하게 됩니다. 앞으로는 연애라는 감정 노동을 하지 않겠다며 데이팅 어플에 막자영이란 아이디로 접속하게 되면서 박우리라는 남자로부터 즉석 만남을 제안받게 된 뒤, 둘 사이에 일어나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입니다.
홍나라(정소민)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의 남주인공 박우리는 일도 연애도 호구 잡히기 일쑤인 서른셋 잡지사 직장인으로, 칼럼을 연재하게 되면서 함자영이라는 여성을 만나게 됩니다. 처음에는 단순한 만남으로 생각했지만 점점 그녀에게 빠져들게 되면서 자신의 마음을 깨닫게 되는 인물입니다.

 

영화 줄거리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 외로운 건 싫지만 연애는 서툰 서른셋 '우리'(손석구)와 하고는 싶지만 연애가 힘든 스물아홉 '자영'(전종서)의 로맨스를 그린 작품입니다. 일도 연애도 마음대로 되지 않는 스물아홉 자영은 전 남자 친구와의 격한 이별 후 연애 은퇴를 선언했지만 참을 수 없는 외로움에 못 이겨 최후의 보루인 데이팅 어플로 상대를 검색합니다. 일도 연애도 호구 잡히기 일쑤인 서른셋 우리는 뒤통수 제대로 맞은 연애의 아픔도 잠시 편집장으로부터 19금 칼럼을 떠맡게 되고 데이팅 어플에 반강제로 가입하게 됩니다. 그러게 데이팅 어플로 만나게 된 두 사람은 연애는 하지 않지만 자연스럽게 데이트만 하는 사이가 되죠. 

 

영화 포인트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는 그동안 단편 독립영화를 내놓았던 정가영 감독의 첫 번째 장편 상업영화로,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또한 전종서와 손석구는 이 영화에서 처음 호흡을 맞췄음에도 불구하고, 자연스러운 연기와 케미를 보여주었습니다. 조연 배우들의 연기도 매우 뛰어나며, 영화의 재미를 더해줍니다.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는 현실적인 연애관을 가감 없이 드러내며, 기존의 로맨스 영화와는 차별화된 재미를 선사합니다. 유머러스하고 털털하면서 말맛이 살아있는 각본과 안정적이면서 젊고 감각적인 연출 및 영상미, 선우정아의 톡튀는 음악, 특히 거침없고, 현실적인 연애 묘사가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의 포인트 입니다.

 

 

평가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의 평점은 7.95로 대부분의 관람객들이 호평을 남겼으며, 특히 뻔하지만 재미있다는 평이 있습니다. 영화 연애 빠진 로맨스 평론가 평으로는 "'연애'와 '로맨스'의 성분을 가려내는 정가영의 변수선택법" 임수연 (씨네 21), " 신선하진 않아도, 사실 로맨스란 게 원래 그렇잖아" 이용철 (씨네 21), "끝까지 솔직한 몸과 말. 정가영식 연애 도덕의 재미" 김소미(씨네 21)" 등이 있었고, 실 관람평으로는 "올해 본 한국 로코 중 가장 존잼", "종서랑 손석구 넘 매력 있음!!! 이런 현실적 로맨스 영화 오랜만에 웃으면서 본 듯", " 매력적인 상황, 대사와 그걸 제일 잘 살릴 수 있는 두 배우가 만났달까..? 로코는 무조건 거르는 편인데 이건 찐이다 ㅜㅜㅜ꿀잼이었음" 등 두 배우의 캐미와 연기력에 후한 평을 남겨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