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귀공자' 정보 및 리뷰

by 기매용 2024. 8. 17.
반응형

출처  : 영화 '귀공자 ' 포스터

 

화 정보

제목 귀공자(The Childe)

개봉  2023.06.21.

장르  액션, 느와르, 스릴러, 범죄, 블랙 코미디, 피카레스크

감독  박훈정

등급  청소년 관람불가

출연   김선호(귀공자 ), 강태주(마르코 ), 김강우(한인철 ), 고아라(윤주 ), 정라엘(한가영 ), 허준석(강원석 ), 최정우(한권식 ), 이기영(김 선생 )

제작사  영화사 금월, 스튜디오앤뉴

배급사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

스트리밍  시리즈온

러닝타임  94분

수상내역  2023 59회 대종상 영화제(신인남우상)
                         43회 황금촬영상 시상식(신인남우상)
                         32회 부일영화상(신인남자연기상)

출처  : 영화 '귀공자 ' 포스터

 

출연자 정보

귀공자 (김선호)
영화 '귀공자'에서 이 실장(이선호)는 마약 조직의 2인자로, 주인공인 마르코를 마약 운반에 이용하는 인물입니다. 자신의 이익을 위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냉혹한 모습을 보여주며, 영화의 긴장감을 높이는 데 큰 역할을 합니다.

마르코 (강태주)
영화 '귀공자'에서 에서 마르코는 정체불명의 남자 '귀공자'에게 쫓기는 인물로, 가난과 폭력으로 얼룩진 삶을 살고 있습니다. '귀공자'를 만나면서 그의 인생은 더욱 복잡하게 얽히게 됩니다.

한인철 (김강우)
영화 '귀공자'에서 한인철(김강우)은 재벌 2세로 곱상한 외모 및 옷차림을 하고 있지만, 사실은 사람을 죽이는 데에 거리낌이 없는 피에 미친 소시오패스입니다. 아버지의 막대한 유산을 상속받기 위해 '마르코'를 추격합니다.

출처  : 영화 '귀공자 ' 포스터

 

화 줄거리

영화 '귀공자'속 주인공 마르코는 한국인 아버지와 필리핀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코피노로, 가난과 폭력으로 얼룩진 삶을 살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 본 적 없는 아버지를 찾아 한국으로 향합니다. 정체불명의 남자 귀공자가 나타나 자신을 추격하기 시작합니다. 귀공자를 필두로 재벌 2세 한 이사와 미스터리한 여인 윤주도 마르코를 쫓습니다. 무엇도 예상할 수 없는 혼란과 광기 속에서 마르코는 충격적인 진실을 마주하게 됩니다. 영화는 선과 악의 경계가 모호한 인물들과 예측할 수 없는 전개, 강렬한 액션 등으로 관객들에게 긴장감과 몰입감을 선사합니다.

출처  : 영화 '귀공자 ' 포스터

 

관전 포인트

영화 '귀공자'는 다양한 장르적 재미가 있는 영화로 액션, 스릴러, 블랙코미디 등 여러 장르를 한 작품에 녹여내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합니다. 김선호, 강태주, 김강우, 고아라 등 출연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카체이싱, 맨손 격투, 총기 액션 등 강렬하고 다양한 액션 장면이 등장합니다. 선과 악의 경계가 모호한 인물들의 등장과 이들의 복잡한 관계로 인해 스토리가 예측하기 어렵게 전개됩니다. 영화는 선과 악의 경계에 대한 질문을 던지며, 인간의 본성과 욕망에 대한 깊이 있는 탐구를 보여줍니다.

출처  : 영화 '귀공자 ' 평가 나무위키

 

평가

영화 '귀공자'의 평점은 7.81로 68만 명의국내 누적관객수는 기록하고 있습니다.영화 '귀공자'의 국내평론가 평으로는 "정시우 (영화 저널리스트)", "중독성을 띤 자기 복제" 박평식, "달밤에 삿갓 쓰고" 이용철, "몹시 어수선하고 대개 난처한 유혈낭자" 정재현, "귀공, 어찌 코미디로 돌아오셨소" 이우빈 등이 있습니다. 영화 '귀공자'의 관람평으로는 " 김선호 코카콜라 빨대샷은 향후 10년 동안 회자될 듯" "재밌다는 평도 별로라는 평도 있었는데 나는 재밌다에 한표특히 중반부부터 김선호김강우 연기와 추격씬액션씬에 많이 집중할수있었다.특히 김선호 깔끔하게 귀공자 캐릭터 잘소화함" "김선호 연기 액션 외모 그냥 미침!!! 양심없는평점테러인간들말은 믿지말고 두시간 순삭보장! 신인배우도 미래가 매우밝아보임!! 귀공자 대박납니다!!!" "생각보다 너무 재밌고 잘 만들어서 정신없이 보고 나왔어요..김선호 연기도 좋았지만 김강우 연기가 저는 너무 맘에 들었습니다.박훈정 감독님 영화 카체이싱 많아서 좋고 이번영화 너무 잘 나왔네요.저는 엔차관람 갑니다." " 시사회때 보고 왔는데 캐릭터 신선하고 매력넘쳐요 액션 스릴 유머 삼박자 다 갖춰진 오락 영화로 굿!! 코믹 요소가 많아서 관객들 다 같이 빵 터지면서 재밌게 봤어요" " 블랙코미디와 느와르 액션의 절묘한 조합에 신선한 영화" "액션장르는 원래 즐겨보는편이 아니었는데 우연히 보게 된 귀공자는 다른액션영화처럼 무겁기만하지 않고 코믹적인 장면들이 많아서 너무 재미있게봤어요!!" "화려한 액션과 캐릭터 그자체인 배우들의 몰입감 있는 연기가 최고였습니다. 무거운 얘기일줄 알았는데 가볍고 즐기며 볼수있었던 영화여서 좋았습니다. 액션을 좋아하시거나 위트있는 영화를 찾으신다면 귀공자 추천 해드립니다!" 출연진들 간의 합이 훌륭하고 연기력이 탄탄하다는 평이 있습니다. 박훈정 감독의 전작에서 보여주었던 스릴러를 유감없이 보여주었습니다. 오락적 요소가 다분한 느와르 영화라는 평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