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정보 및 리뷰

by 기매용 2024. 7. 31.
반응형

출처 :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포스터

 

화 정보

제목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Furiosa: A Mad Max Saga)

개봉  2024.05.22.

장르  액션, 모험, 스릴러, 포스트 아포칼립스

감독  조지 밀러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  안야 테일러조이(임페라토르 퓨리오사 ), 크리스 헴스워스(디멘투스 ), 찰리 프레이저(메리 조 바사 ), 딜런 아도나스(발키리 ), 러치 험(리즈데일 펠 ), 앵거스 샘슨(생체기술자 ), 톰 버크(집정관 잭 역), 엘사 파타키(부발리니 동료 역) 

제작사  케네디 밀러 미첼

배급사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스트리밍  쿠팡플레이, 시리즈온, 웨이브

러닝타임  148분 (2시간 28분 2초)

 

출처 :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포스터

 

출연자 정보

임페라토르 퓨리오사 (안야 테일러조이)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에서 주인공인 임페라토르 퓨리오사(Imperator Furiosa)는 시타델 소속 중무장 트레일러인 '전투 트럭(워 리그 / War Rig)'의 조종사로 직급은 사령관입니다. 뛰어난 사격 명중률을 보여주며 운전과 정비에도 능한 캐릭터로 그려집니다. 강한 면과 약한 면이 어우러져 있다는 평가를 받기도 하지만, 목표가 부정당할 때 절망하고 사람의 죽음을 슬퍼할 줄 아는 등 인간적인 면모를 지닌 인물이기도 합니다. 이에서 갈등하며 이별하게 됩니다. 시간이 흘러 미아와 재회하게 되고, 서로의 꿈을 이룬 모습을 보며 서로를 응원합니다.

디멘투스 (크리스 헴스워스)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에서 디멘 투스(Demetus)는 임모탄 조의 부하 중 한 명으로, 퓨리오사의 원수이자 메인 빌런입니다. 납치당한 퓨리오사를 찾기 위해 온 그녀의 어머니를 생포하고, 퓨리오사의 눈앞에서 고문한 뒤 죽이는 악행을 저지릅니다.
어린 퓨리오사를 케이지에 감금해 강제로 동행하고 다니며, 이 과정에서 자신이 늘 차고 있던 곰 인형을 그녀에게 줍니다.

출처 :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포스터

 

화 줄거리

영화 '퓨리오사: 매드 맥스 사가(Furiosa: A Mad Max Saga)'는 조지 밀러 감독의 작품으로, 영화 《매드 맥스: 분노의 도로》의 캐릭터 퓨리오사의 과거를 다룬 작품입니다. 문명이 붕괴된 지 45년 후, 황폐해진 세상에서 누구에게도 알려지지 않은 풍요의 땅 '녹색의 땅'에서 자란 퓨리오사(안야 테일러 조이)는 바이커 군단의 폭군 디멘 투스(크리스 헴스워스)의 손에 모든 것을 잃고 맙니다. 가족과 행복을 모두 빼앗긴 채 세상에 홀로 남겨진 퓨리오사는 반드시 고향으로 돌아가겠다는 어머니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인생을 건 복수를 시작합니다. 매드 맥스 시리즈의 전설적인 사령관인 퓨리오사의 서사를 담고 있으며, 화려한 액션과 강렬한 비주얼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출처 :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포스터

 

관전 포인트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는 프리퀄 작품으로 퓨리오사가 어떻게 최고 사령관 자리에 오르게 되었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절망과 분노를 극복하고 성장하는 모습의 성장스토리를 보여줍니다. 임페라토르 퓨리오사를 연기한 안야 테일러 조이는 강렬한 액션과 감정 연기를 선보입니다. 또한 화려한 액션과 비주얼로 역동적인 카메라 워크와 강렬한 색감을 통해 관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그동안 팬들이 궁금해했던 퓨리오사의 이야기가 공개되며 궁금증 해소시켜 줍니다.

 

출처 :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 평가 나무위키

 

평가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의 평점은 8.93으로 160만 명의 국내 누적관객수를 기록하였습니다.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의 국내평론가 평으로는 "인물의 변화와 세계의 작동원리가 고스란히 담긴 기념비적 액션장면들의 연쇄를 목격할 때의 흥분." 이동진 (왓챠피디아), "장쾌하고 싯누런 신화를 이어간 야수들" 박평식 (씨네21), "인간과 기계의 ‘몸’을 이해하는 최고수의 액션, 그러나 특별함을 잃은 영화" 김혜리 (씨네21), "한층 뜨거운 피, 오줌, 눈물을 연료로 내달리는 황무지의 규칙" 김소미 (씨네21), "분노의 탄생. 혹은 분노가 종말될 수 없는 이유에 대하여" 김철홍 (씨네21) "도파민의 시대에 생의 의욕을 집요하게 고양하는 아드레날린 시네마" 정재현 (씨네21), "설명하지 않았기에 매혹적이었던 무표정에 덧붙는 친절한 주석들" 김신 (씨네21), "그대들은 어떻게 질주할 것인가" 김경수 (씨네21) 등이 있습니다. 영화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의 관람평으로는 "9점인 이유는 매드맥스 분노의 도로가 10점이기 때문이다" "방금 아이맥스로 봤습니다 돈 하나도 안아까움 이런 게 1000만 가야지 당장 보세요 퓨리오사!!! 코로나 이후 대작 드디어 나옴 하.. 또 보러 가야지" "이 사막 액션이 그리웠다… 퓨리오사 매드맥스 사가를 볼 생각이 있다면 무조건 영화관에서 보시길." "기대하고 가도됨, 이번편도 홈런." " 매드맥스 전편 극장 재개봉할 듯" "조지밀러의 머릿속을 엿본 기분이다. 감독님의 세계관과 액션 영원하길! 퓨리오사 역시 최고의 사령관." "모든 걸 파괴하는 디멘터스와 그래도 미래를 만들려는 임모탄 그 사이에 퓨리오사" 매드 맥스 시리즈의 전설적인 사령관인 퓨리오사의 서사를 담고 있으며, 화려한 액션과 강렬한 비주얼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