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조작된 도시' 정보 및 리뷰

by 기매용 2024. 6. 10.
반응형

출처 : 영화 조작된 도시 포스터

 

화 정보

제목 조작된 도시(Fabricated City)

개봉  2017.02.09.

장르  범죄, 액션, SF, 판타지, 느와르, 미스터리, 서스펜스, 테크노 스릴러, 하드보일드

감독  박광현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  지창욱(권유 역), 심은경(윤여울), 안재홍(데몰리션 ), 오정세(민천상 ), 김상호(마덕수 ), 이하늬(사무장 ), 김민교(용도사 ) , 김기천(여백의 미 ), 김슬기(은폐 ), 심원철(엄폐 ) 외

제작사  TPS컴퍼니

배급사  CJ엔터테인먼트

스트리밍  시리즈온, 웨이브, 티빙, 왓챠, 넷플릭스

러닝타임  126분

수상내역  2017  14회 바르셀로나 빅 아시안 섬머 필름페스티벌(관객상)

 

 

출연자 정보

권유 (지창욱)
영화 '조작된 도시'에서 권유는 현실에서는 별 볼 일 없는 백수이지만, 게임 세계에서는 완벽한 리더로 활약하는 인물입니다. 어느 날, 낯선 여자의 전화를 받고 그녀를 만나러 갔다가 살인범의 누명을 쓰게 되면서 조작된 세상과 맞서 반격을 펼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윤여울 (심은경)

영화 '조작된 도시'에서 윤여울은 대인기피증이 있는 초보 해커로, 권유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는 데 큰 도움을 주는 인물입니다.

데몰리션 (안재홍)

영화 '조작된 도시'에서 데몰리션은 영화 특수효과팀의 막내로, 권유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한 반격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인물입니다.

 

출처 : 영화 조작된 도시 포스터

 

영화 줄거리

영화 '조작된 도시'는 주인공 권유가 게임 속 팀원들과 함께 자신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고, 조작된 세상에 맞서 싸우며 짜릿한 반격을 선보입니다. 권유(지창욱)는 PC방에서 게임을 하던 중, 우연히 휴대폰을 찾아 달라는 낯선 여자의 전화를 받게 됩니다. 이후, 그녀를 만나기 위해 찾아간 곳에서 영문도 모른 채 살인범으로 몰리게 됩니다. 모든 증거는 권유를 범인으로 지목하고, 아무도 그의 결백을 믿어주지 않습니다. 권유는 게임 속 팀원들과 함께 자신의 결백을 입증하기 위해 사건의 진실을 파헤치기 시작합니다. 그 과정에서, 사건의 배후에 거대한 음모가 숨겨져 있음을 알게 됩니다. 권유는 조작된 세상에 맞서 싸우며 짜릿한 반격을 선보입니다.

 

 

영화 포인트

영화 '조작된 도시'는 게임 세계에서는 완벽한 리더지만 현실에서는 백수인 권유(지창욱)가 살인범의 누명을 쓰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리고 있습니다. 게임과 현실을 넘나드는 독특한 설정과 스토리가 관객들의 흥미를 자극합니다. 지창욱, 심은경, 안재홍 등 배우들의 개성 넘치는 연기를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지창욱은 이 작품을 통해 영화 데뷔를 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또한 영화는 빠르고 경쾌한 전개와 함께 화려하고 긴장감 넘치는 액션 장면을 선보입니다. 특히 격투기, 총기 액션 등 다양한 종류의 액션이 등장해 관객들의 눈을 사로잡습니다. '조작된 도시'는 '웰컴 투 동막골' 이후 12년 만에 돌아온 박광현 감독의 작품으로, 감독 특유의 유쾌하고 독창적인 연출이 돋보입니다.

 

평가

영화 '조작된 도시' 평점은 8.56 높은 편이며, 251만의 관객수는 기록했습니다. 영화 '조작된 도시'의 국내평론가 평으로는 "명확하게 파악되진 않는 장르적 재미" 김형석(영화 저널리스트), "황당무계하거나 유쾌하거나" 정시우(이투데이 비즈엔터 기자), "흥을 주체하지 못하고 개연성을 깜빡" 이예지, "지쳐 쓰러지는데 영화 혼자 달린다" 이용철, "최고의 오락, 최고의 쾌감. 이보다 더 영화적일 수는 없다" 황진미 , "새로운 시도, 화려한 비주얼, 때늦은 감수성" 한동원 등이 있습니다. 영화 '조작된 도시' 관람평으로는 "진짜 겁나 신박함ㅋㅋㅋ첨엔 적응 안 됐는데 배우들 연기도 좋고 너무나 신선해서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봄. 그냥 신난다" " 와 속도감 최고임. 색다른 영화는 분명한것 같다..! 지창욱 연기 앞으로도 왕기대!!!!" "액션장난아니네요 신나게 즐기다 왔습니다 ㅋ" " 와우~~개봉첫날~조조로보고 왔습니다 기대이상으로 재미난 영화입니다~~ 대박 강추~~ 스피드 한 액션~^^ 지창욱 연기 너무 멋졌네요~다들 배우들 연기도 굿이었답니다" "대박~~~최신 개봉 영화를 많이 보는 편인데.... 이 영화~~ 정말 완전 짱!! 재미있게 봄~^^"  현실과 게임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흥미진진한 작품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