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이프 온리 정보 및 리뷰

by 기매용 2024. 3. 18.
반응형

 

출처 : 영화 이프 온리 포스터

 

화 정보

제목  이프 온리 (If Only)

개봉  2004.10.29.(재개봉  2024.02.21)

장르  판타지, 로맨스, 코미디, 드라마

감독  길 정거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출연  제니퍼 러브 휴잇(사만다 역), 폴 니콜스(이안 역), 톰 윌킨슨(택시기사 역), 다이아나 하드캐슬(클레어 역), 루시 대븐포트(로티 역), 로이 샘프슨(던바 역), 케빈 무어(호텔 직원 역), 네빌 필립스(콘서트 MC 역), 벤 리지웨이(10대 소년 역:)

배급  (주)제이앤씨미디어그룹

스트리밍  웨이브, 왓챠

러닝타임  96분

 

 

출연자 정보

사만다 (제니퍼 러브 휴잇)
영화 이프 온리의 여주인공인 사만다는 바이올린을 전공하는 사랑스러운 로맨티스트입니다. 이안에게 항상 서운함을 느끼지만 그를 너무 사랑하는 여자친구 역할입니다.
이안 (폴 니콜스)

영화 이프 온리의 남주인공인 이안은 사만다의 남자친구이자 워커홀릭으로 성공을 위해 비즈니스에 몰두하지만 어느 날 사만다를 잃을 수 있다는 걸 알게 된 후 운명을 바꾸고자 모든 사랑을 보려 주려 하는 역할입니다.

택시기사 (톰 윌킨슨)

영화 이프 온리에서 키를 쥐고 있는 역할로 이안이 탄 택시의 기사이자 의미심장한 말을 던지는 인물입니다.

 

 

영화 줄거리

영화 이프 온리는 사랑스러운 사만다와 워커 홀릭 이안의 러브스토리 입니다. 둘은 서로 사랑하지만 일만 생각하는 이안 때문에 사만다는 늘 서운하죠. 그런 자신을 이해 못 해주는 사만다가 늘 답답한 이안. 사만다의 졸업연주회날, 이안은 투자설명회가 있는 둘에겐 아주 중요한 날이죠. 집에 잠시 들른 사만다는 이안이 중요한 서류를 두고 간 사실을 알고 급하게 회사로 달려갑니다. 하지만 그 서류는 복사본이었죠. 중요한 회의에 난입하게 된 사만다 때문에 화가 난 이안은 전화도 받지 않습니다. 이안은 졸업연주회에 택시를 타고 가던 중 '그녀가 있음을 감사하고 계산 없이 사랑하라' 라는 이프 온리의 키를 쥐고 있는 인물 택시기사의 충고를 듣게되죠. 그러나 그 둘은 저녁을 먹으며 다투게 되고 혼자 택시를 타고 가버린 사만다는 교통사고를 당하게 됩니다. 다음날 아침 이안은 눈을 뜨게 되고 어제로 돌아오게 된 이안은 사만다와의 마지막 하루를 선물처럼 보내게 되는 이프 온리의 줄거리입니다.

 

 

영화 포인트

영화 이프 온리는 타임슬립 영화입니다. 이프 온리 영화의 포인트는 사만다를 잃고 받아들이지 못하는 이안에게 주어진 하루를 마지막으로 그녀에게 자신의 모든 사랑을 담아 선물 같은 하루를 보내는 아름다운 로맨스를 보여줍니다. 다시 돌아왔을 때 똑같은 상황이 반복되고 정해진 운명은 바꿀 수 없음을 깨닫게 되죠. 그 하루를 보내며 보여주는 영상과 로맨스판타지는 아직도 가을만 되면 보고 싶은 영화로 거론되곤 합니다. 올해 재개봉하게 된 이유기도 하죠. 로맨스 영화로 단연 손꼽히는 영화 이프 온리입니다.

 

 

평가

영화 이프 온리의 평점은 9.12입니다. 대표적인 로맨스 영화로 손꼽히고 있죠. 이프 온리의 평론가 평으로는  "세월이 보증한 러브스토리" 정시우 (영화 저널리스트), 관람평으로는 "마음을 다해 사랑한다는 것. 내 인생에서 누군가를 그렇게 사랑할 수 있을까", "계산 없이 사랑하란 말이 인상 깊었습니다.", "몇번을 계속봐서 대사를 외울지경이지만, 늘 이안이 모든 걸 다알고택시를 타러가기 전의 말과, 택시를 탈때의 장면은 아직까지도 많은 눈물이 흘리더라... 울고싶을 때마다 보고싶은 영화 중 영순이!!" 등 이프 온리의 감상평은 대다수가 슬픈 로맨스 영화에 높은 점수를 주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