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시민덕희 정보 및 리뷰

by 기매용 2024. 3. 25.
반응형

출처 : 영화 시민덕희 포스터

 

화 정보

제목 시민덕희(Citizen of a Kind)

개봉  2024.01.24

장르  드라마, 범죄, 느와르, 코미디

감독  박영주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  라미란(김덕희 역), 공명(권재민 역), 염혜란(봉림 역), 박병은(박형식 역), 장윤주(숙자 역), 이무생(오명환 역), 안은진(애림 역), 권은성(훈이 역), 이주승(경철 역), 성혁(대우 역), 서지후(신 형사 역)

배급  쇼박스

제작사  씨제스 스튜디오, 페이지원필름

스트리밍  시리즈온, 웨이브, 쿠팡플레이, 왓챠

러닝타임  114분 (1시간 53분 41초)

 

 

출처 : 영화 시민덕희 포스터

 

연자 정보

김덕희(라미란)
영화 시민덕희의 여주인공인 덕희는 생활력이 강하고, 적극적이며, 정의감이 넘치는 인물로 보이스피싱 조직에게 사기를 당한 후 직접 수사에 나서며, 다양한 인물들과 만나며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권재민 (공명)

영화 시민덕희의 남주인공 재민은 보이스피싱 조직의 콜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으로, 주인공 덕희에게 보이스피싱을 시도합니다. 이후 덕희에게 수사에 도움이 될 정보를 제공하는 등의 변화를 겪는 인물입니다

봉림 (염혜란)

영화 시민덕희에서 봉림은 봉림은 덕희의 동료이자 친구로 그녀를 돕는 조력자입니다. 조선족 출신으로 능숙한 중국어 연기를 선보이며, 유쾌한 코미디까지 폭넓게 소화해 내는 역할입니다.

 

 

영화 줄거리

영화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을 소재로 한 범죄, 코미디 영화로, 다음과 같은 줄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공인 덕희(라미란)는 세탁소를 운영하던 중 화재로 인해 전 재산을 잃게 되고, 대출을 알아보던 중 보이스피싱 조직에게 사기를 당하게 됩니다. 이후 덕희는 직접 수사에 나서게 되면서 보이스피싱 조직의 총책을 잡기 위해 다양한 인물들과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다룹니다. 시민덕희는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된 영화로, 이야기의 실제 주인공인 김성자 님은 보이스피싱 조직에게 갈취당한 3,200만 원은 1원도 돌려받지 못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영화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유쾌한 분위기와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으로 보여줍니다.

 

 

영화 포인트

영화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은 최근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범죄 중 하나입니다. 이 영화는 이러한 보이스피싱을 소재로 하면서도, 유쾌한 분위기와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선사합니다. 영화 시민덕희는 실제 보이스피싱 피해자의 인터뷰를 통해 만들어진 영화로, 피해자의 생생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보이스피싱 범죄의 심각성을 더욱 생생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영화 시민덕희는 보이스피싱 범죄의 심각성을 알리고, 범죄 예방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보이스피싱 범죄에 대한 경각심을 가지고, 자신의 재산을 보호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평가

영화 시민덕희의 평점은 8.38로 1월 11일 첫 시사회 때 좋은 평가를 받았고, 정식 개봉일 이후로도 대체로 긍정적인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피해자에 대한 위로와 공감을 내포한 항변과 약자의 반격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는 평이 있습니다. 영화 시민덕희의 국내 평론가의 평으로는 "각자도생해야 하는 시민의 나라, 그래서 눈물겨운 해피엔딩" 이용철 (씨네 21), "쉼표 없이 분출하기 바쁜 감정의 레이스" 허남웅, "걸림돌을 제거하고 추진력 있게 나아간다" 이유채 등이 있었습니다. 영화시민덕희 의 실관람평으로는 "의외로 기대 없이 갔다가 재밌었음. 서울의 봄 이후 한국영화계의 봄이 올 수도 있을 작품", " 라미란 연기 너무 리얼함. 잼나게 봄." 라미란, 염혜란의 연기 호흡과 케미가 좋다는 평이 있습니다.